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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포스팅할 시계는 타임핸즈에 직접 내방해주신 고객님의 소중한 시계입니다.

 

OMEGA 1164

1164 무브먼트는 ETA-7750 무브먼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요즘 같은 무브먼트를 수없이 오버홀하고있는데요..

시계라는 물건이 참 신기한것이 같은 기계라도 착용하시는 분의 습관이나 이전 작업의 완성도에 따라 고장나는 원인이 제각각이고 수리방법도 다릅니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부품들은 모두 제 할일이 있습니다.

 

대권차가 심하게 얼룩져있습니다.

와인딩이 되면 회전하는 부품이므로, 얼룩이 있다는것은 어찌보면 당연하겠습니다만,

오버홀이라는 작업은 이런부분까지 다시 깔끔하게 청소해드리는 작업입니다.

무브먼트 정면부의 캐논피니언을 비롯한 캘린더휠 아워힐,미니트휠등을 분리합니다.

메인스프링은 오일의 흔적이 비교적 깔끔합니다.

부품이 상당히 많으므로 무브먼트를 분해하고, 세척하고, 건조시킨뒤, 다시 조립하면서 오일을 주유하고 에필람코팅을 하고..바늘을 세팅하고.. 등등의 작업을 하다보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여기에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촬영이 함께 진행되므로 시간이 더 걸리곤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시 사진선별,편집 및 글 작성하는데에 시간이 추가됩니다.

이런 이유로 수리하는 모든 시계를 블로그에 포스팅할수 없는점 항상 죄송스럽게 생각하고있습니다..

포스팅되지 않는 모든 시계역시 똑같이 시간을 투자하여 모두 같은 방식으로 수리해드리고있습니다.

메말랐던 메인스프링에 오일을 주유합니다.

메인스프링을 주유하고 안착시키면서 재조립이 시작됩니다.

팔렛포크 에필람코팅작업

이스케이프먼트휠 에필람코팅작업

에필람코팅작업의 과정이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까봐 설명드리자면,

에필람코팅액이 담긴 병의 상단부[촘촘한 철망으로 막혀있습니다.]에 부품을 넣고, 뚜껑을 닫은 뒤 병을 뒤집은채로 시간을 둡니다.

병을 다시 뒤집고 개방하고나면, 코팅액이 일정시간 내려가지 않고 철망에 잔류합니다.

아주 촘촘하게 제작되어있기때문에 바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캡쥬얼등의 아주 미세한 부품이 밑으로 빠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촘촘하게 제작됩니다.)

 

세척 완료 된 대권차를 안착합니다.

점점 제 모습을 찾아가는중.

조립하면서 가장 중요한것은 정해진 자리에 제대로 조립하는것이겠지만, 필요한 오일을 필요한곳에 주유하는것입니다.

분해하고 세척하고 다시 조립만한다면 오버홀을 하는 의미가 없습니다.

브릿지등을 고정시킬때에는 부품에 생길수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 플라스틱 재질로 된 스틱으로 고정한뒤에 작업합니다.

에필람코팅을 해줘야하는 이유는 이 작은 부품에 오일을 주유해야하기때문입니다.

저 작은 보석위에 미세한 양의 오일을 주유해야하는데, 그 오일을 제자리에서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코팅작업이 필요합니다.

많은 시계들이 이 작업을 받지못한채로 오버홀되고 있지만,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로터를 조립합니다.

오버홀 완료한뒤 와인더기에서 테스트중인 모습

베젤 부분이 금으로 제작되어 럭셔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시계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관리를 위한 오버홀 작업이었습니다.

많은시계들이 고장난채로 수리가 의뢰되지만, 이처럼 관리를 위한 오버홀 작업은 따로 부품을 교환하거나 복원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작업이 원활히 진행됩니다.

비용면에서도 경제적이며, 시계를 위해서도 좋은 선택입니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59 도씨에빛2빌딩 203호 타임핸즈

주차장 이용시 1시간 무료입니다.

모든 시계는 전국 택배접수 및 내방접수가 가능합니다.

02-3789-6980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수리문의는 영업시간외에도 답변이 가능하지만, 제한될수 있습니다.)

https://open.kakao.com/o/sobEEFh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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